학습 내용
- 섹션 1
- 처음 시작하는 맥스, 브이레이 세팅_프리퍼런스 세팅, 씬환경세팅
- 처음 시작하는 브이레이 세팅_구버전 1.x ~ 3.x 용
- 처음 시작하는 브이레이 세팅_퀵렌더세팅, 렌더세팅
- 처음 시작하는 브이레이 세팅_렌더설정과 라이트 이론
- 섹션 2
- 처음 시작하는 브이레이 세팅_라이트 이론02과 카메라
- 처음 시작하는 브이레이 _프레임버퍼활용
- 외부 렌더러 브이레이 렌더러로 컨버팅하는 방법
- 컨버팅 방법 및 렌더설정
- 섹션 3
- 렌더설정 변화에 따른 결과물
- 렌더설정 및 추가 환경설정
- 외부씬 환경설정 렌더엔진에 따른 차이점
- 나무 오브젝트 변경01
- 섹션 4
- 나무 오브젝트 변경02
- 외부씬 재질창 활용 담장 재질 적용
- 외부씬 재질창 활용 반사재질과 마스크활용
- 다양한 반사재질 표현 방법, 투영재질
- 섹션 5
- 기타 재질 소개 및 재질창 즐겨찾기 설정
- 외부씬에 재질 적용 프레임, 유리, 물
- 외부씬에 재질 적용 담장, 노말맵 적용, 디스플레이스먼트
- 담장 재질 브이레이 디스플레이스먼트 및 unwrap UVW
- 섹션 6
- 브이레이디스플레이스먼트 조절 및 바닥 재질
- 바닥 재질 조절, 맵 부가기능을 이용한 컬러조정, 콘크리트 재질