과정 소개
제작: 2025년 09월
본 과정을 통해 학습자는 Word 2016의 기본기능 및 편지병합, 양식 컨트롤 삽입과 같은 고급 기능까지 한번에 알 수 있게 구성하였습니다.
본 과정은 프로그램에 입문하기위한 논리적인 사고력을 기르고 사용법을 이론적으로 알 수 있도록 하도록 구성하였습니다.
Word 2016 실무에서 접하는 예제를 사용하고 편집할 수 있게 구성하였습니다.
강의 대상
1. Word 2016에 대한 기초 지식을 익혀 문서작성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.
2. 프로그램에 대한 기능을 익혀 Word 2016 개체 삽입, 데이터 편집, 차트 고급 설정하는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.
강의 목표
1. MS 오피스 프로그램 도입으로 Word 2016을 기본 문서작성 프로그램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직장인
2. 2010, 2013 등 Word을 사용해왔지만 Word 2016는 처음 접하는 학습자
3. 신입사원이 회사 Word 2016을 처음 사용해보는 학습자
학습 내용
- 섹션 1
- 서식 파일, 테마
- 자주 사용하는 Word 옵션
- 파일 암호저장, PDF 저장하기, OneDrive 저장
- 기호, 한자, 윗주, 원문자 입력하기
- 섹션 2
- 텍스트 서식 지정, 서식 복사
- 데이터 문단(단락) 설정
- 스타일, 디자인 설정
- Word Art, 수식 입력하기
- 섹션 3
- Word 바로가기 키(단축키)
- 맞춤법 검사, 번역기 적용
- 클립보드, 찾기 및 찾아 바꾸기
- 페이지 설정(여백 설정)
- 섹션 4
- OLE 개체 삽입(Excel, PowerPoint 연결 삽입)
- 개체 서식 설정
- 클립아트, 온라인 비디오 삽입
- 그림 효과, 그림 자르기, 위치 설정
- 섹션 5
- 하이퍼링크, 책갈피, 날짜 및 시간
과정 후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