과정 소개
제작: 2025년 09월
본 과정을 통해 학습자는 Word 2016의 기본기능 및 편지병합, 양식 컨트롤 삽입과 같은 고급 기능까지 한번에 알 수 있게 구성하였습니다.
본 과정은 프로그램에 입문하기위한 논리적인 사고력을 기르고 사용법을 이론적으로 알 수 있도록 하도록 구성하였습니다.
Word 2016 실무에서 접하는 예제를 사용하고 편집할 수 있게 구성하였습니다.
강의 대상
1. Word 2016에 대한 기초 지식을 익혀 문서작성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하는 능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.
2. 프로그램에 대한 기능을 익혀 Word 2016 개체 삽입, 데이터 편집, 차트 고급 설정하는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.
강의 목표
1. MS 오피스 프로그램 도입으로 Word 2016을 기본 문서작성 프로그램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직장인
2. 2010, 2013 등 Word을 사용해왔지만 Word 2016는 처음 접하는 학습자
3. 신입사원이 회사 Word 2016을 처음 사용해보는 학습자
학습 내용
- 섹션 1
- 텍스트로 표 만들기, 표 그리기
- 표 선택 및 행과 열 추가, 삭제
- 표 병합 및 분할, 표 크기 설정
- 표 스타일, 셀 서식, 표 안 그림 삽입
- 섹션 2
- 표 데이터 정렬, 텍스트로 변환
- 차트 데이터 편집, 차트 디자인
- 표지, 페이지 번호 설정, 시작번호 설정
- 머리글 바닥글 삽입 및 수정
- 섹션 3
- 문서 보기 설정, 각주와 미주 삽입
- 편지 병합
- 텍스트 상자, 메모, 도형 편집
- 빠른 문서 요소, 상용구, 문서 블록 갤러리 관리
- 섹션 4
- 문서 비교, 문서 변경내용 추적
- 개발도구 표시, 양식 컨트롤 삽입
- 문서작성 실무 1
- 문서작성 실무 2
- 섹션 5
- 문서작성 실무 3
과정 후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