직무 / IT / 프로그래밍직무

[HD]개발자를 위한 C++ 프로그래밍 제대로 다지기 (중급) Part.2 객체지향 개념

[HD]개발자를 위한 C++ 프로그래밍 제대로 다지기 (중급) Part.2 객체지향 개념

과정 소개

제작: 2025년 09월

C++의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개념과 구성하는 요소, 접근 방법, 클래스를 만들고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해한다.

강의 대상

C++의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개념과 구성하는 요소, 접근 방법, 클래스를 만들고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해하고 직접 실습한다.

강의 목표

C++언어를 배우고자 하는 학습자

학습 내용

  1. 섹션 1
    1. 이론-객체지향 기법의 이해, 객체의 기능에 대한 설명
    2. 이론-절차지향의 단점, 객체지향 기법의 필요성
    3. 이론-객체의 구성요소, 멤버변수, 멤버함수, 인스턴스 개념, 클래스 정의 방법
    4. 이론-클래스 작성하기, 접근지정자, 객체 생성하기, 객체 멤버 접근하기
  2. 섹션 2
    1. 실습-클래스 작성하는 방법, 객체 생성하는 방법, 객체 멤버 접근하고 값 수정하는 방법
    2. 실습-Monitor클래스 작성하는 방법, 멤버 만드는 방법, 클래스 활용법
    3. 실습-Time클래스 작성, getter(), setter() 함수 설명 및 만드는 방법, 활용하는 법
    4. 이론-여러 개의 객체 사용시 주의사항, 멤버 함수 중복 정의에 대한 설명
  3. 섹션 3
    1. 실습-멤버함수의 중복정의, Car클래스 만들기
    2. 실습-클래스 만들기 종합실습

교강사

신경진

감사합니다~

훈련 비용

기본 훈련 비용
가 격20,000 원

과정 후기

교재
이 과정은 지정된 교재가 없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