과정 소개
제작: 2025년 09월
[알쓸신잡]패러디해서 고객접점 분야, 고객경험 기획분야 종사자들이 알아두어야 할 CX관련 용어에 대한 기본 개념을 간단하고 알기 쉽게 정리합니다
강의 대상
고객경험 분야의 용어 사전처럼 기초적으로 알아두어야 할 개념을 정의한다
강의 목표
고객상담, 세일즈, 서비스, 마케팅 업무를 하는 직장인 학습자
학습 내용
- 섹션 1
- 결과보다 과정이다 "고객경험 관리 CEM"
- 고객이 기대하는 경험은 다르다 ! "고객경험 매트릭스"
- 고객만족도보다 "순추천지수 NPS"
- 고객은 노력하고 싶지 않다 "고객노력도 CES"
- 섹션 2
- 디자인 씽킹에서 배우는 "서비스 디자인 씽킹"
- 숫자 너머의 지혜 "스몰 데이터"
- 고객맥락을 알아야 보인다 "고객여정"
- 행동보다 의도가 중요하다 "고객행동의도"
- 섹션 3
- 우리에게 배우세요 "모디슈머"
- 혼쭐도 내고 돈쭐도 내는 "고객시민행동"
- CS보다 ES "내부 고객 만족도"
- 당신을 사양합니다 "고객거부"
- 섹션 4
- CX핵심역량 "고객지향성"
- 감정 노동의 빨간불 "감정소진"
- 생태계를 살리는 "ESG"
과정 후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