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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HD]개발자를 위한 C++ 프로그래밍 제대로 다지기 (중급) Part.3 인터페이스, 객체지향의 용어들

[HD]개발자를 위한 C++ 프로그래밍 제대로 다지기 (중급) Part.3 인터페이스, 객체지향의 용어들

과정 소개

제작: 2025년 09월

인터페이스의 개념, 필요성, 객체지향 용어(캡슐화, 정보은닉, 상속, 다형성)에 대해서 이해한다.

강의 대상

인터페이스의 개념, 필요성, 객체지향 용어(캡슐화, 정보은닉, 상속, 다형성)에 대해서 이해하고 실습한다.

강의 목표

C++언어를 배우는 모든 사람

학습 내용

  1. 섹션 1
    1. 이론-가상함수의 선언과 구현, 이름 공간, 멤버 함수의 내부, 외부 정의 차이점, 선언과 구현의 차이
    2. 이론-클래스 선언과 클래스의 정의 분리, 인터페이스의 개념과 구성요소, 목적의 이해
    3. 실습-Car클래스 선언과 클래스의 정의 분리, main함수에서의 인스턴스 사용 실습
    4. 실습-BankAccount클래스 선언과 멤버함수 추가, 멤버함수 구현, main함수에서의 인스턴스 사용 실습
  2. 섹션 2
    1. 이론-캡슐화의 개념, 목적, 멤버변수를 감싸는 이유에 대한 설명
    2. 이론-정보은닉 개념, 목적, 상속의 개념 및 예시 설명
    3. 실습-상속 예제-Vehicle부모클래스와 Taxi자손클래스의 실습과 차이점에 대한 설명
    4. 이론-다형성의 개념, 필요성, 프로그램 단계, UML표기법에 대한 설명
  3. 섹션 3
    1. 실습-객체지향 개념 종합 실습 문제

교강사

신경진

감사합니다~

훈련 비용

기본 훈련 비용
가 격18,000 원

과정 후기

교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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